라이프
맛있는 게 3선
요세비123
2025. 2. 24. 23:28
반응형
얼마 전에 이탈리아 해안에서 외래종 블루 크랩이 나타나 생태계를 망치고 있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보도된 적이 있었다. 이태리 사람들이 블루 크랩을 왜 안 먹는지 모르겠지만 미국 동부 체사픽(Chesapeake) 만에서 잡히는 블루 크랩은 엄청 유명하고 모두가 맛있게 먹는다.
오래전에 버지니아주 윌리엄스버그에 출장을 갔을 때 갈거리에서 파는 게를 사가지고 호텔로 와서 엄청 맛있게 먹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그 게가 블루 크랩인지도 몰랐다. 양념 소금을 게 위에 뿌려 주는데 하여간 먹어보지 않으면 그 맛을 모른다.


두 번째 게는 알래스카에서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연안까지 잡히는 던지니스 크랩인데 태평양 연안 어느 곳에 가더라도 있지만 특히 샌프란시스코 Pier 39에 가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. 몸통에 들어 있는 게살이 푸짐하고 맛있다.

세 번째 소개할 게는 일본 홋가이도 근해에서 잡히는 털게다. 보통 게들은 표면이 매끈한데 이 게는 가는 털이 덮여있어 처음 보면 징그럽다고 할 정도다. 그러나 게맛은 위에 소개한 다른 두 게만큼 맛있다.

우리는 영덕대게를 최고로 쳐준다. 대게는 다리가 대나무 마디처럼 생겼다고 해서 대게라고 하는데 울진 앞바다에서 잡히는 게도 대게이고 러시아산 대게도 유사한 대게다.
지역마다 개는 생김새도 다르고 맛도 다르지만 세 종류의 게를 한꺼번에 가져다 놓고 비교하지 않으면 순서를 매길 수 없을 정도다. 먹을 때마다 맛있다고 먹긴 했는데 개인적인 입맛에 따라 취향에 따라 다를 수는 있을 것이다.
728x90
반응형